::: 군산상업고등학교동창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관리자    2016년 신년사 2015/12/31
신년사(新年辭)

-2016년은 화합(和合)과 단결(團結)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2만 군상동문 여러분!
대망의 2016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건강과 부귀를 상징하는 원숭이해 올해에도 동문선후배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고 뜻하는 모든일들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동문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선후배님들께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그 어느때 보다도 정치,경제,사회적으로 어려움이 많았고 설상가상(雪上加霜)으로 ‘메르스 바이러스’가 전국을 강타하여 극심한 사회적 불안이 가중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동문님들께서는 동문회가 추진하고 있는 ‘우리들의 영웅(英雄)’ 6.25전쟁 학도의용군 전사자(戰死者)선배님들의 추모비건립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시어 목표 이상의 실적을 거양(擧揚)할 수 있도록 단합된 힘을 모아주셨습니다.

자랑스런 선배님들께서는 1950년6월25일 북한 김일성 집단의 남침(南侵)으로 3일만에 서울이 함락되고 한달만에 남한(南韓)전역(全域)을 석권하여 적화통일(赤化統一)의 급박한 위기속에서 오직 나라를 구하겠다는 우국충정(憂國衷情)으로 스물도 안된 어린 나이에 군번도 계급도 없이 서툰총을 들고 전쟁터에 뛰어들어 장렬하게 산화해 가셨습니다. 이에 늦게나마 위령탑(慰靈塔)을  건립(建立), 귀천(歸天)을 떠돌던 선배님들의 영혼을 위로하고 거룩한 희생정신과 호국정신을 본받아 후학들에게 귀감으로 삼고자 선배님들이 머물던 우리교정 양지 바른곳에 장엄하게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동문선후배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문선후배님!
군산상업고등학교라는 학연(學緣)이 연이되어 동문수학(同門修學)하던 우리가 이제 사회에서 총동문회라는 이름으로 그 정체성(正體性)을 공유하는 사이가 되었지만 우리 각자는 매우 개성이 다른 다원적(多元的),사회적(社會的)존재라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동문회 조직의 구조적인 특성이 존재하지만 동문 상호간 서로서로가 선의(善意)로써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입장에 서서 배려하고 보듬으며 이해하고 사랑하는, 우의(友誼)를 돈독히 함으로써 하나되는 견고(堅固)한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서로 겸손한 마음으로 진한 사람 냄새가 나는 화합(和合)하고 단결(團結)하는 동문회를 만들어 갑시다.
올해 신년사(新年辭)의 화두(話頭)는 화합(和合)과 단결(團結)입니다.
우리 모두가 뜨거운 가슴으로 자긍심을 갖고 힘을 합한다면 못 이룰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같은 목표를 향해 강을 건너는 형제요 동지이기 때문입니다.

명예와 전통을 사랑하시는 동문선후배님!
올해 동문회가 추진하고자 하는 숙원사업은 추모비건립완공에 이어 인문고(人文高)전환에 따른 학과개편(學科改編)추진, 동문회관건립, 역사박물관설치,야구부지원확대, 등에 역점을 두고 심혈을 기울여 설계에서부터 완성단계에 까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것입니다.
제가 앞장서 가겠습니다. 기필코 이루어 내겠습니다. 손 잡아 주십시오.

주역(周易)에 이인동심(二人同心) 기이단금(其利斷金) 동심지언(同心之言)
기취여란(其臭如蘭) 이란 말이 있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이 되면 그 날카로움이 쇠라도 자를수 있고 한마음이 되어 나오는 말은 그 향기가 난초와 같다는 말입니다.
동심단금(同心斷金)의 정신으로 군상인(群商人)이 한마음이 되면 못 이룰것이 없고 동문회의 미래는 영원할것입니다.

새해 우리 경제는 여전히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으로 다수의 경제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역전의 명수’ 우리 군상인은 위기를 기회(機會)로 만들어 반드시 이겨내리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동문님들 가정이 모두 화목(和睦)하시고 직장과 경영하시는 사업이 번창(繁昌)하시며 뜻 하시는 모든일 이루시고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군산상업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박성현 배상


   공 고 문 관리자
   6.25 참전 학도의용군 추모비 건립 안내문 관리자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cgm